혼다 ADV350 저속 떨림 해결 방법

혼다 ADV350 저속 떨림 해결 방법. 혼다에서 출시한 ADV350은 포르자350과 디자인만 다를 뿐 포지션이 겹치는데요, 실제로 상당히 많은 부품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구동계와 엔진 역시 포르자350과 동일하기 때문에 저속 떨림이나 비둘기 소리 등 고질병이 ADV350에서도 똑같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저속 떨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다 ADV350 저속 떨림 원인은 무엇일까?

혼다 ADV350 저속 떨림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나 운행한 킬로수가 많이 되지 않았고, 출발할 때 저속에서만 ‘드드드득’ 소리와 함께 저속에서 심하게 떨린다면, 보통은 구동계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증상은 간헐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지속적으로 동일하게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원인은 클러치 슈와 슈 하우징이 제대로 물리지 않으면서 생기는 저속 떨림이었습니다.

해당 원인은 ADV350 뿐만 아니라 포르자350도 동일한 원인을 가진 고질병이며, 적지 않은 확률로 저속 떨림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신차 출고 후 시동 꺼짐 증상 해결 방법

 

저속 떨림 해결 방법

ADV350 저속 떨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많이 시도하는 것이 클러치 슈를 사포로 갈아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2~3000km 정도 효과를 보실 뿐, 그 이상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두 번째로는 슈 하우징을 가공하는 방법이 있으나 가공 원리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할 수 있는 센터가 생각보다 없습니다.

세 번째로 제가 추천해 드리는 방법은 Xmax300 클러치 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며, 현재 교체 후 15,000km까지도 잔진동이 거짓말처럼 사라졌습니다.

저속 떨림 원인 자체가 구동계에서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은 센터에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혼다 코리아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