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컵누들 먹어도 괜찮을까? +소비기한

유통기한 지난 컵누들 먹어도 괜찮을까? +소비기한. 건강을 위해서 혹은 살을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실행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식단을 생각할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라면을 대체할 수 있는 컵누들인데요, 맛도 있지만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품이죠. 간혹 대량 구매 후에 자주 먹지 않아서 유통기한이 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컵누들 먹어도 괜찮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컵누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유통기한이란 식품의 상품 가치를 나타내는 기한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은 법적으로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상품의 가치가 떨어진 식품은 돈을 받고 판매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컵누들 유통기한은 컵라면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날짜가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컵누들 하단에 표기된 소비기한

컵누들은 제조 날짜가 표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기한을 알기 어렵지만, 6개월 정도로 추측이 됩니다.

컵누들 소비기한

23년 이전까지 모든 식품에 유통기한을 사용해 왔지만, 23년 1월부터는 소비자가 식품을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는 기한을 나타내는 소비기한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소비기한과 유통기한 차이는 식품이 상하는 시점이 더 타이트하게 계산되어 표기합니다. 즉, 소비기한이 유통기한보다 더 길게 표기되기 때문에 버려지는 음식물 양이 줄어들 수 있고, 소비자의 혼란 또한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차이

컵누들 또한 23년 이후로 소비기한을 표기하고 있으며, 사진과 같이 상세 내용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년 이후로 제조된 컵누들에 소비기한을 표기하고 있다는 표시

유통기한과 마찬가지로 제조 일자는 표기되지 않기 때문에 날짜에 맞춰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비기한이 지난 컵누들 먹으면 문제가 될까?

컵누들 소비기한이 생각보다 짧은데요, 오래 보관하셨다면 날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컵누들을 포함하여 다른 식품도 마찬가지로 소비기한이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식품은 어쩌면 먹더라도 건강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비기한을 책정하는 기한도 상하는 날짜보다는 이전 날짜로 설정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먹는 만큼 소비기한이 지난 컵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면역력이 약하거나 어린이나 노약자는 더더욱 드시면 안 됩니다.

또한 소비기한이 지난 식품을 먹다가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을 받기도 어렵기 때문에 애초에 드시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