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샐러드 먹어도 괜찮을까? 샐러드 보관 방법. 현대 사회에서는 건강이나 육체적인 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건강한 식사에 신경 쓰시는 분도 늘어났습니다.
건강한 식사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샐러드인데요,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기관에 무리가 없기 때문에 누구나 섭취가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드시기 위해서 배달이나 밀키트 형태에 샐러드를 드시는 분도 많은데요, 여유 분량을 구매할 경우 유통기한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샐러드 유통기한
샐러드를 직접 해 먹을 경우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정확한 유통기한을 알기 어려우셨을 겁니다.
배달로 먹거나 포장해서 드시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유통기한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샐러드는 언제까지 먹어야 할지 모르시는 분이 많은데요, 샐러드에 경우 3일 내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샐러드 확인하는 방법
유통기한이 지난 샐러드는 양상추에 변색이 시작되고, 다른 식재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시큼한 냄새가 납니다.
다만 시큼한 냄새는 발사믹 소스에 의해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잘 구분하셔야 합니다.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게 되어 먹었을 때, 냉장고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샐러드는 건강과 체중 조절로 인해서 먹는 목적이 크기 때문에 오래되었다면, 과감하게 폐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 소비기한
샐러드는 유통기한이 아닌 소비기한으로 말씀드리는 것이 여러분에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소비기한이란 소비자가 건강에 이상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을 뜻하는데요, 샐러드에 경우 보관 방법에 따라서 5일 이상 드실 수도 있고, 하루 만에 폐기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샐러드 소비기한을 늘리기 위해서는 보관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샐러드 오래 보관하는 방법
샐러드에 소비기한은 종류에 따라서도 조금 다르겠지만, 완제품인지 아닌지에 따라서 크게 달라집니다.
보관 방법 역시 달라지는데요, 직접 만드시는 경우와 완제품 모두 오래 보관하고 드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에는 먹을 만큼만 만드셔서 바로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에 식재료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따라서 알맞게 보관하시면 일주일은 문제없이 보관이 가능합니다.
2. 완제품(배달, 포장 등) 샐러드 보관 방법
밀봉된 상태에서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3일까지는 신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일주일까지는 신선도는 떨어지지만, 먹어도 문제는 없기 때문에 드셔도 괜찮습니다.
3. 먹다 남은 샐러드 보관 방법
먹다가 남았다면, 랩을 씌워서 밀폐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가 들어가 있는 상태라면, 아무리 냉장 보관을 해도 오래 보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날 바로 드시거나 하루 정도 뒤에는 꼭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리
샐러드 유통기한과 기한이 지난 샐러드, 보관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