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타이어 마일리지 확인하는 방법

오토바이 타이어 마일리지 확인하는 방법. 오토바이 소모품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뽑으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1순위로 타이어를 말하는데요, 지면에 직접적으로 닿아있으면서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오토바이는 2륜이기 때문에 지면에 맞닿는 타이어의 역할이 더더욱 중요한데요, 오늘은 타이어 마일리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바이 타이어는 평균 얼마나 사용이 가능할까?

오토바이 타이어는 브랜드, 크기, 주행 습관에 따라서 사용 기간이 다를 수 있는데요, 쿼터급 기준으로 평균 1만km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라이더의 주행 습관에 따라서 적게는 6~8000km, 오래 타는 경우 2만km를 넘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토바이 타이어 수명을 판단하는 기준

초보자의 경우 타이어 수명을 판단하는 기준은 센터에서 권유하거나 자주 미끄러지는 경우, 혹은 타이어 트레드가 사라진 경우에 바꾸는 분이 많습니다. 이렇게 주행할 경우 길이 조금만 미끄러워도 슬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수명을 판단하는 기준을 바꾸셔야 합니다.

타이어를 중요시하는 분이나 오래 타신 분이라면, 타이어 마모선에 닿기 전, 교체를 미리 진행합니다.

미쉐린에서 말하는 타이어 트레드 점검 방법

 

타이어 마모선 확인하는 방법

타이어 마모선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타이어를 자세히 보시면, 트레드 라인 안에 작게 튀어나와 있는 부위가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선

위 사진과 같이 빨간 박스 트레드 라인 안에 보이는 선이 마모선인데요, 제조사마다 타이어의 수명을 권장하는 선입니다. 마모선이 지면에 닿을 때, 타이어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 사용할 경우 타이어의 제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타이어 마모선은 브랜드마다 경계가 뚜렷하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는 센터에서 점검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타이어가 있다면?

타이어의 중요성을 아신다면, 제조사에서 선택한 순정 타이어보다는 미쉐린이나 피렐리 타이어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분이 많은데요, 확실히 접지력이나 배수 능력이 뛰어나서 돈값은 확실히 하는 브랜드입니다.

피렐리와 미쉐린 타이어 비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