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맥스 분해 청소하는 방법. 애플에서 출시한 에어팟 맥스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뛰어난 음질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헤드셋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단점으로 어두운색의 경우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밝은색은 누렇게 변색하거나 쉽게 더러워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분해 방법부터 세탁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맥스 분해 방법
에어팟 맥스는 아주 소량의 물은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기본 방수 처리는 되어 있지만, 세탁할 정도로 방수가 되지는 않기 때문에 분해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헤드 쿠션 분해
에어팟 맥스에서 귀를 감싸는 헤드 쿠션 부분은 생각보다 오염에 취약한 문제를 띠고 있는데요, 실버 에어팟 맥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렇게 변색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물티슈로 닦아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세탁하기 위해서 분해 작업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헤드 쿠션의 경우 실수로 잡아서 떼보신 적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자석으로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다른 헤드셋과는 다르게 헤드 쿠션 부분이 너무 쉽게 떨어져서 황당하실 수도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사용했다는 가정하에 절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애플에서 디자인을 사용자 편의성에 맞게 잘했다고 봅니다.
중앙 헤드 분해 방법
중앙 헤드의 경우 본체 양쪽을 잡고 있으며, 헤드셋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힘도 많이 받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앙 헤드의 경우 자석이 아닌 애플 핸드폰이나 헤드셋을 구매했을 때, 동봉되어 있는 핀을 이용해야 분해가 가능합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유심칩을 뺄 때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에어팟 맥스에서는 중앙 헤드를 분해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중앙 헤드를 분해하기 위해서 사진과 같이 귀부분을 돌려주신 상태에서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에어팟 맥스를 귀에 쓰듯이 돌려놓은 상태에서는 유심 핀을 꽂더라도 빠지지 않기 때문에 꼭 사진과 같이 양쪽 헤드를 돌려주세요.
위에 사진에서도 보셨겠지만 헤드 양쪽에 유심 핀 꽂는 구멍이 있습니다. 유심 핀을 꽂은 후 분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맥스 세탁 방법
에어팟 맥스 세탁 방법은 흰 티셔츠를 세탁하는 방법과 유사한데요, 누렇게 변색한 때를 제거하기 위해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되는데요, 쿠션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기름때와 누렇게 변색한 때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만약 세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알칼리 성분이 적은 중성 세제를 이용해서 세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야에 따듯한 물을 받으시고,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물에 풀어줍니다. 본체를 제외하고 헤드 쿠션과 중앙 헤드 부분을 넣어서 15~30분간 누렇게 변색한 때를 불려주세요. 이후에 누렇게 변색한 때가 잘 지워졌는지 확인하신 뒤에 제거가 안 된 경우에만 시간을 더 두고 담가주세요.
너무 오래 묵어서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 천에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조금씩 묻힌 상태에서 살살 문질러 주시면서 닦으면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본체 청소 방법
물로 세탁할 수 있는 부분은 위와 같이 완벽하게 세탁이 가능한데요, 본체의 경우 물이 닿으면 안 되기 세탁은 불가능합니다.
본체 청소 방법 또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면봉과 투명한 소독약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소독약이 없는 경우 렌즈에 사용하는 리뉴도 괜찮습니다.
면봉에 소독약을 살짝 묻혀서 본체 구석구석 잘 닦아주시면, 새까맣게 묻어 나오게 됩니다.
정리
에어팟 맥스 분해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세탁만 했을 뿐인데 음질이 향상되고 깔끔해진 기분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