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기한 지난 목살 먹어도 괜찮을까?

소비기한 지난 목살 먹어도 괜찮을까? 운동할 때,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식단으로 닭가슴살만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목살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많지 않은 동물성 지방으로 영양소의 균형을 맞출 수 있어서 운동하는 사람에게 인기가 많은 단백질원입니다.

운동을 목적으로 목살을 대량 구매해 두고 먹는 분이 많은데요, 목살 소비기한부터 오래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살 소비기한

23년 이후로 오랜 시간 사용해 오던 유통기한이 폐지되었는데요, 소비자의 혼란과 버려지는 음식물 양을 줄이기 위해서 소비기한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소비기한이란 소비자가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는 기한을 표기한 것으로 기존 유통기한과 비교해서 날짜가 더 길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살의 소비기한은 진열되는 시점마다 다르지만, 소비자가 확인했을 때, 3~4일 정도로 짧은 편에 속합니다.

소비기한이 지난 목살 섭취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식품은 소비기한이 지났다고 바로 상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의 건강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므로 소비기한이라고 할지라도 안전한 기한 내에서 설정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소비기한에 대해서 확실하게 정리되실 겁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목살의 경우 보관 방법에 따라서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이 늘어날 수도 있고, 오히려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밀폐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셨다면, 하루 정도는 지나더라도 섭취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한 경우라면, 소비기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드시기 전에는 목살 색이 갈색으로 변한 상태인지 확인하시고, 그다음으로 냄새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살 오래 보관하는 방법

요즘은 목살도 대량으로 구매하면, 정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식단을 위해서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와 같이 대형 마트에서 구매하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목살을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할 경우 6개월 정도는 섭취가 가능합니다.

목살을 소분하여 밀폐한 뒤에 냉동 보관한 사진

목살을 냉동실에 보관하실 때는 소분하여 봉지나 지퍼백 안에 밀폐하신 뒤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진공 포장하시면 더욱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동 목살 해동 방법

냉동된 목살은 전날 미리 먹을 만큼만 냉장고로 옮겨서 해동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인데요, 만약 깜빡하고 해동을 하지 못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10분 만에 냉동 고기를 해동할 수 있습니다.

꽝꽝 냉동 고기 10분 만에 해동하는 방법

 

정리

소비기한 지난 목살 먹어도 괜찮은지 알아보았는데요, 냉장고에 정상적으로 보관한 경우에는 하루 정도 지난 목살은 드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나 노약자는 섭취를 피하시고, 고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그냥 폐기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목살을 냉동실에 얼려서 드실 경우 소비기한보다 훨씬 길게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량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는 소분하여 냉동 보관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