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반석 계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하는 분 역시 늘어났는데요,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단백질로는 계란이 있습니다.
삶은 계란도 많이 먹지만, 요즘은 또 맥반석이 인기가 많은데요, 집에서 쉽게 만들 수도 있고 대형 마트만 가더라도 맥반석 계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맥반석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 판(30알) 단위로 만들거나 구매하기 때문에 보관 기한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맥반석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반석 계란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예전에는 찜질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맥반석 계란은 편의점에서도 보기 힘든 식품이었는데요, 요즘은 쉽게 볼 수 있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또한 조리 기기가 나날이 발전하면서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되었는데요,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반적인 삶은 계란은 말 그대로 끓는 물에 삶아지는 것이라면, 맥반석 계란은 찜기에서 쪄지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구워져서 만들 수도 있는데요, 원리 자체는 뜨거운 열로 인해서 구워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동일합니다.
삶은 계란과 다른 점이 있다면, 구워지면서 바뀌는 색깔과 수분의 함량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서 맥반석 계란 고유의 식감이 만들어지게 된답니다.
맥반석 계란 유통기한
삶은 계란 유통기한은 굉장히 짧은 편에 속하는데요, 맥반석 계란의 경우 오히려 날계란보다 유통기한이 긴 편에 속합니다.
맥반석 계란 유통기한은 보관에 문제만 없다면, 최소 4주에서 최대 8주까지 보관이 가능한데요, 삶은 계란 평균 보관 기한이 3일인 것에 비교하면 엄청 긴 편에 속합니다.
맥반석 계란 유통기한이 긴 이유
맥반석 계란은 삶은 계란과 비교해서 수분 함량이 1/2 정도로 미생물이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온으로 구워져서 계란 껍질에 있는 미세한 숨구멍이 꽉 막히게 되어 부패하는 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맥반석 계란 유통기한이 삶은 계란보다 훨씬 길게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맥반석 계란 보관 방법
맥반석 계란 보관 방법에 특별한 것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맥반석 계란은 껍질을 까지만 않으셨다면, 실온에 보관하셔도 긴 시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하실 때, 껍질을 따로 까서 보관하시게 되면, 부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껍질은 드시기 전에 까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맥반석 계란 껍질을 깐 상태로 보관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신선하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맥반석 계란을 지퍼백에 담아서 밀폐하신 뒤에 온도가 일정한 냉장고 칸에 넣어서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