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건강에 관심이 부쩍 많아진 요즘에는 제로가 붙은 다양한 음료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저당 아이스크림 또한 몸 관리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저당 아이스크림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은 없어서 구하기 힘들 정도인데요, 보통 제고가 있을 때, 대량으로 주문하곤 합니다.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에는 유통기한이 없는데요,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에 유통기한이 없는 이유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을 자세히 보시면 제조일만 표기되어 있고, 유통기한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조일로부터 언제까지 섭취해야 한다는 별다른 내용도 없습니다.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 제조일자

그렇다면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은 유통기한이 정말 없는 걸까요?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타 제조사 아이스크림도 제조일만 표기되어 있는데요, 아이스크림은 유통기한을 표기할 의무가 없는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아이스크림에 유통기한이 없는 이유는 살균 과정을 거치고, 영하의 온도에서 즉시 냉동 후 포장하기 때문에 식품을 상하게 만드는 세균이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3년 이후로 유통기한이 폐지되고, 식품에 소비기한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아직 아이스크림에는 제조일만 표기할 뿐입니다.

그렇다면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처럼 공장에서 유통되어 판매되는 방식이 아닌 배스킨라빈스와 같이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은 얼마나 보관이 가능한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배스킨라빈스 유통기한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 정말 기한 없이 보관할 수 있을까?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을 포함하여 모든 아이스크림 제조사에서는 섭취 기한을 제조일로부터 1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년이라는 기한도 완벽하게 보관되었을 때를 의미하며, 한 번이라도 녹았다가 다시 얼거나 개봉을 한 번이라도 하셨다면, 기한을 더욱 짧게 가져가셔야 합니다.

물론 1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상해서 먹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냉동 상태라는 것은 통조림과 같이 완벽 살균 상태라고 보셔도 무방한데요, 보관에 문제만 없었다면, 2년까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